‘새 학기’란 말에서 떠오르는 이미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감에서 느껴지는 ‘청춘’과 ‘풋풋함’은 만국공통일 겁니다. 다음 달이면 새로운 학기가 시작됩니다. 삼성전자 뉴스룸은 그에 맞춰 새 마음 새 뜻으로 캠퍼스를 누빌 대학생 여러분께 어울릴 만한 삼성전자 제품을 골라봤습니다.
#1_새 학기 첫날, 생동감 넘치는 기숙사
‘이번 학기만큼은 결코 수업에 늦지 말아야지!’ 굳게 다짐하지만 대부분 작심삼일로 끝나고 말곤 하죠. 그래도 첫째 날인 만큼 일찍 일어났습니다. 깔끔하게 정리해둔 방에서 향긋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첫날의 동선과 해야 할 일(To-Do List)을 점검합니다. 듣기만 해도 에너지가 솟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겠죠.
블루스카이 AX7000_하루의 시작, 맑은 공기로 산뜻하게
기분은 티없이 맑은 봄날이지만 공기 중엔 황사와 꽃가루가 가득합니다. 이전 제품보다 더 강력해진 블루스카이(모델명 ‘AX 7000’)는 파워 팬으로 강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공기를 더 빨리 흡입하고 세 방향으로 맑은 공기를 내보내 넓은 실내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스마트 매니저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집 안 공기 상태를 점검하거나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스쿱 스피커_어디에 둬도 완벽하게 들리는 사운드
음악 좀 들을 줄 아는 당신이라면 제대로 된 스피커 하나쯤은 필수겠죠? 스쿱 스피커(Scoop Speaker)는 당신이 좋아하는 음악의 매력적 사운르로 방 안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아담하지만 크고 입체적 음향을 갖춰 넓은 공간에서 여럿이 함께 들어도 전혀 무리 없습니다. 생활 방수(IPX4) 성능을 갖춰 실내뿐 아니라 비가 오는 야외에서도 음악과 함께할 수 있고, 내장된 스피커폰으로 간편하게 통화도 가능합니다.
#2_ 몸이 두 개라도 부족해! 캠퍼스 라이프
대학생. 놀 일도, 할 일도 쏟아지는 시기죠. 줄줄이 이어진 약속과 과제 조모임, 여기에 틈틈이 아르바이트 일정까지 소화하다 보면 하루 종일 캠퍼스 이곳저곳을 분주하게 뛰어다니게 마련입니다. 그럴 때 언제 어디서든 활용 가능한 디지털 기기의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단 몇 분의 자투리 시간도 허비하지 않고 알차게 쓸 수 있습니다.
노트북 9 올웨이즈_매일 지니는 ‘진짜’ 노트가 필요해
내킬 때 불쑥 어디든 떠날 수 있고 최대한 많은 이와 교류할 수 있는 건 청춘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일 겁니다. △799g(13인치) 초경량 △20분 충전으로 3시간 사용 △견고한 풀메탈 바디를 자랑하는 노트북 9 올웨이즈(Always)와 함께라면 장소와 시간은 문제 되지 않습니다. 또 최대 5명의 PC에 자신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팀플’ 기능으로 여러 사람이 같은 화면을 함께 보며 작업하기에도 좋습니다. 강의실 책상 위에서도 어울리는 컬러와 디자인은 굳이 더 말하지 않아도 되겠죠?
포터블 SSD T3_금쪽같은 시간, 가장 손쉽게 저장하려면
젊은 시절엔 배우고 기억해야 할 순간이 많습니다. 포터블 SSD T3는 450MB/s의 읽기/쓰기 속도로, 활기찬 청춘의 속도를 거뜬히 따라 잡습니다. 다양한 기기나 운영 체제와 문제없이 호환되고 명함 정도의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학기 중에도 가방을 가볍게 해주죠. 어느 곳, 어떤 순간에도 당신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갤럭시 탭 A_어떤 과제, 어떤 엔터테인먼트도 OK!
스마트폰보다는 진지하고, 노트북보다는 가볍게 일하거나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어울리는 선택은 갤럭시 탭 A입니다. 갤럭시 탭 A로 작성한 내용을 강의실에서 TV로 함께 보고 싶다면 ‘퀵 커넥트(Quick Connect)’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사이드싱크(SideSync)’ 기능으로 작업 중에도 스마트폰 알림 메시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에서 작업 중이던 과제를 PC에서 계속하고 싶을 때 파일을 PC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도 있죠. 영문 서적을 읽다 모르는 단어 위에 S 펜을 슬쩍 올려두세요. 마법처럼 뜻과 발음을 알려줄 테니까요.
#3_ 하루를 정리할 땐 도심 속 레저 활동
수업이 모두 끝나고 석양이 졌지만 청춘의 마음은 여전히 뜨겁습니다. 한강 공원에서 캔커피 데이트, 한밤 중 맥주 내기 농구 시합, 석양과 음악이 함께하는 ‘나홀로 달리기’…. 정신없이 흘러갔던 청춘의 하루가 조용히 저뭅니다.
기어 S3 프론티어_물에도, 먼지에도 끄떡없다
기어 S3 프론티어(Gear S3 Frontier)는 국제보호규격의 IP68 방진 방수 기능을 탑재해 먼지가 가득한 페스티벌에서도, 땀이 비 오듯 흐르는 스포츠 활동 중에도 마음이 놓이죠. 일반 시계 스트랩과 호환 가능한 22㎜ 표준 사이즈 스트랩이 탑재돼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스트랩으로 언제든 교체할 수 있습니다.
기어 아이콘 X_세상에 없던, 흥미로운 원석… 당신처럼!
기어 아이콘 X는 단순한 코드프리(cord free) 이어폰이 아닙니다. 세상에 없던, 아주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활동적인 청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캠퍼스에서도, 야외에서도 최고의 파트너죠. 기기 내장 센서로 △움직임 △이동 거리 △심박수 △소모 칼로리 등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므로 더 가볍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 동작만으로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는 기어 아이콘 X, 청춘의 어떤 활동에도 적합합니다.
삼성 스마트빔_움직이는 청춘, 움직이는 영화관
바쁜 학기 중에도 영화는 놓칠 수 없는 취미입니다. 어디서든 큰 화면으로 선명하게 즐길 수 있는 삼성 스마트 빔과 함께라면 영화의 감동은 배가됩니다. LED 광원을 적용해 기존 램프 타입보다 더 밝고 생생하며, 4000mAh의 고용량 내장 배터리로 야외에서도 2시간의 러닝타임은 거뜬합니다. 각종 스마트기기는 케이블 없이 와이파이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고, 스크린 미러링이나 스마트 뷰 시스템으로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영국 시인 토마스 그레이(Thomas Gray)의 말처럼 사람들은 긍정적 에너지가 가득한 젊은 시절 인생을 배우고 나이 들며 비로소 그것들을 이해하게 됩니다. 청춘의 시기에 끊임없이 세상에 도전해야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죠. 삼성전자는 도전과 패기, 신선함을 잃지 않는 청춘을 닮은 제품으로 앞으로도 이 땅의 젊은이들을 응원하겠습니다.
디자인삼성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